- 공지사항
2023-11-30
외부인(제적생 포함)의 온/오프라인 학교 행사 참여 제한 안내 안녕하세요, 경영전문대학원의 발전에 큰 관심을 가져주심에 감사드립니다. 구성원 간 교류 및 지식의 공유는 소중한 가치로, 우리 경영전문대학원 또한 이러한 가치를 존중하고 지지합니다. 그동안 많은 분들이 학교 행사, 특강, 총동문회 행사 등에 참석하고자 여러 방법으로 연락 주셨습니다. 그러나 별도의 안내가 없는 한, 온라인 행사를 포함하여 경영전문대학원 재적생(재학생 및 휴학생) 또는 졸업생이 아닌 외부인의 학교 행사 및 학교시설 사용은 제한되어 있음을 안내 드립니다. 이러한 조치는 학내 커뮤니티의 안전과 학문적 활동의 원활한 진행을 위한 조치임을 이해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양해와 협조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경영전문대학원의 발전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VIEW2023-10-26
경영전문대학원 DBA 공인어학능력시험 성적표 제출 안내 경영전문대학원 DBA 학생 중 공인어학능력시험 성적표를 통해 영어시험 합격을 인정받을 학생은 아래 공지를 읽고 기한 내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1. 공인어학능력시험 종류 및 합격 기준 TOEFL TOEIC TEPS CBT IBT PBT TEPS(구) New TEPS 213 79 550 730 638 349 2. 제출 안내 1) 제출 기한: 3년차 1학기(정규학기 5학기)까지 (~8. 31.) ※ 입학 직후부터 상시 제출 가능 2) 제출 장소: 경영전문대학원 행정실(신세계관 309호) 3) 제출 방법: 위 장소로 "성적표 원본 1부" 방문 제출 또는 우편 제출 - (우편번호 03760)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이화여대길 52 이화신세계관 309호 이화여자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행정실 - TOEIC 성적표는 이메일로 제출 가능(gsb@ewha.ac.kr) 메일 제목: "[DBA영어성적]학번_성명"으로 제출 - 원본을 행정실에서 보관하여야 하므로 반환 불가 3. 합격 확인 1) 유레카 로그인 - 마이유레카(학사) - 성적 – 영어시험성적 및 결과 조회 2) 확인 시기: 제출일 기준 일주일 후 4. 유의사항 1) 공인어학능력시험 유효 성적: 제출일로부터 2년 이내 응시한 성적에 한함 예시) 2025. 8. 31. 제출 시 2023. 9. 1. 이후 응시 성적만 유효함 2) 등록학기에 한해 합격인정을 받으며, 미등록학기에는 합격인정을 받지 못함 3) 대학원영어시험 합격 인정관련 공인어학능력시험 성적은 해당기관에 조회하며 조회결과 불일치시 징계대상(퇴학 등 중징계 포함) 4) 3학년 2학기에 논문 심사를 받는 학생은 기간 내 영어시험 점수 미제출 시 논문 심사 절차를 진행할 수 없음 (이미 제출한 경우 해당 없음) 문의: 경영전문대학원(gsb@ewha.ac.kr 또는 내선번호 3586)VIEW2025-08-12
2025-2학기 경영전문대학원 MBA EAASIS 멘토링 프로그램 멘토 모집공고(~8/31) EAASIS 멘토링 프로그램 멘토 모집공고 EAASIS 멘토링 프로그램은 동일학과·전공 소속 재학생(멘토)과 외국인 유학생(멘티)가 매칭되어, 멘티가 학교 및 학과생활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멘토링 활동입니다. 각 학과의 유학생들이 학과에서 더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함께 어울리고, 소속감을 느낄 수 있도록 적극적이고 성실한 동료, 선배 재학생들의 참여를 기대합니다. 1. 멘토 지원 자격 - 경영전문대학원 소속 재학생 (휴학생, 수료생, 연구등록생은 지원 불가, 정규등록생에 한함) - 책임감과 성실한 성격 - 다양한 문화를 이해하고 먼저 다가가려는 배려심 있는 성품 - 교내 활동에 참여도가 높고, 학과에 대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학생 - 영어 및 제2외국어 능통자 우대 2. 주요 활동 - 학과 내 재학생(멘토)와 외국인 유학생 재학생(멘티)의 1:1~4 매칭 - 전공기초 과목, 전공필수 과목 등 학과 총 필수 이수학점 및 수강신청 관련 조언 및 안내 - 과제 및 시험 준비 관련 조언 - 교양(교양한국어 포함)과 전공과목 예습, 복습 및 학습 보충 - SNS, 단체대화방 등을 통해 학사일정, 학과공지, 교내행사 등 다양한 학과 및 교내 정보 공유 3. 의무 사항 - 학기당 7회, 15시간 이상의 멘토링 활동 (2025.9~2025.12) - 멘토링 활동보고서 제출 4. 멘토 혜택 (수료자에 한해 제공) - 소정의 멘토 활동 장학금 지급 - 학생활동경력증명서 발급 (학부) - 국제처장 명의의 영문 감사증 발급 5. 지원 방법 - 온라인 접수: 8월 31일(23:59)까지 구글폼으로 지원 👉 구글 폼 바로가기: https://forms.gle/nTv8i31hukShCtvd9 - 폼 작성 내용: 본인의 세부전공, 가능한 외국어, 관련 경험 및 기타 의견 등 자유롭게 기재 6. 주요 일정 - 2025년 9월: 학기초 오리엔테이션 - 2025년 9월~12월: 멘토링 진행 - 2025년 12월: 학기말 간담회, 최종보고서 제출 ※ 문의: 경영대학 국제오피스 (exchange@ewha.ac.kr, 02-3277-6881)VIEW2025-08-12
2025-2학기 EAASIS C급 조교 모집 안내(중국어 능통자 우대) 1. 모집인원 : C급 조교 0명 2. 지원자격 1) 2025학년도 2학기 일반·전문·특수 대학원의 정규등록생 (신입생 포함) ※ 휴학생, 논문등록생, 연구등록생 지원 불가 2) 기타 조교 임용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 3) 시간관념이 철저하고, 성실하며 책임감 있는 학생 4) 영어 및 중국어 능통자 우대 ※ 외국인 유학생 지원이 주 업무이므로 영어 실력이 필수적으로 요구됨 3. 근무조건 1) 근무기간 : 2025년 9월 1일 ~ 2026년 2월 27일 (연장 가능, 방학 중 근무 필수) 2) 근무시간 : C급 주당 4시간 (학기당 104시간, 주당 근무일정 조정 가능) 3) 장학금액 : 121만원 4. 근무내용 : EAASIS 멘토링 관리, 유학생 관련 행사 지원, 유학생 학사/생활상담 및 기타 경영전문대학원 국제오피스 업무 5. 제출서류 1) 학생조교지원서 (붙임파일) 2) 이력서 (자유양식, 조교근무 이력이 있는 경우 기재) 3) 자기소개서 (자유양식, 1페이지 이내로 구체적으로 작성) 6. 제출마감 : 2025년 8월 19일(화) 오후 5시 ※ 서류접수 후 면접 대상자에 한해 개별 연락 예정 7. 제출방법 : exchange@ewha.ac.kr로 이메일 접수 ※ 이메일 제목 : [EAASIS 조교지원] 전공_성명_학번 8. 문의: 경영전문대학원 국제오피스 (☎ 02-3277-6881, exchange@ewha.ac.kr) ※ 참고 : 중복지원 안내 ① 연구조교 장학금, 이화복지1 장학금, 특수대학원특성화 장학금, 면학장려금 등은 등록금 범위 내에서 중복 가능 ② 학생조교 선발자가 한국장학재단 학자금 대출을 받은 경우 지급받은 조교장학금으로 해당 년도-학기 학자금 대출을 반드시 상환하여야 함(공무원연금공단 대출금 등 포함). ③ 장학금으로 해당학기 학자금 대출금을 상환하지 않아 ‘(대출금+장학금) > 등록금’이 될 경우 중복지원에 해당하여 다음 학기 대출이 불가함. (본교 대학원 조교장학금은 등록금 지원 장학금이므로 중복지원의 예외사항에 해당되지 않음.) 단, 고지서 감면으로 장학금을 지급받은 경우 (등록금-고지서 감면액) 금액만큼만 대출되므로 중복지원 문제는 발생하지 않음. (이후 추가로 장학금을 통장으로 지급받아 등록금 초과가 발생한 경우 상환해야 함) ④ 중복지원에 관하여 학교 홈페이지 공지사항 “[장학] 학자금 중복지원 방지제도 안내”, "[장학] 학자금 대출 및 장학금 이중지원 확인 안내" 참고 - 중복지원 관련 문의: 한국장학재단(1599-2000) - 교내장학금 담당자: 장학복지팀 (구내 2834) - 교내 학자금대출 담당자: 장학복지팀 (구내 2840)VIEW2025-08-11
2025학년도 2학기 대학원 신입생 등록금 추가 납부 안내 (최종 마감) 1. 등록금 납부 일정(최종) □ 등록금 납부 기간 : 2025. 8. 13.(수) ~ 8. 14.(목) 오전 9시~오후 4시 □ 고지서 출력 기간 : 2025. 8. 13.(수) 오전 9시 이후 2. 등록금고지서 출력 방법 대학원신입생등록금고지서출력 바로가기(☞) 에서 출력 ※ 납부기간동안 신한은행 창구에서 고지서 없이 수험번호 조회로 납부 가능함. 3. 등록금 납부 방법 ※ 신입생은 신용카드와 분할납부가 불가합니다. 1) 등록기간 중 등록금 고지서상의 가상계좌로 1회 납부만 가능하므로, 등록금과 기타납부 금을 합산한 총액을 송금해야 함 2) 모든 금융기관에서 창구납부, 인터넷뱅킹, 텔레뱅킹, ATM기 이체 모두 가능함. (단 CMA계좌에서 가상계좌로의 이체는 불가, 타행이체로 인한 수수료 발생 시 본인 부담임.) ■ 신한은행 ATM기 이용 시 학교코드 : 47005 3) 가상계좌는 등록금 입금 전용 계좌이며, 보내는 사람은 본인이 아니어도 무방함. (받는 사람 : 이대대(학생이름)으로 표시됨) 4) 중국인 유학생은 위챗페이(Wechat Pay)를 통하여 등록금 납부 가능함(학교코드 47005) 위챗페이 등록금 납부 바로가기(☞) ① Click the link below “Shinhan Bank's WechatPay website” (https://www.shinhan.com/hpe/index.jsp#041007010000) ② Select School (School Code : 47005) ③ Type in your application number and virtual account number written on the tuition bill, and click "confirm" ④ Confirm your tuition fee expected to be paid in Korean Won and US dollars ⑤ Scan the QR code with the WechatPay application when the code pops up 5) 외화 송금 납부 ① 고지서에 기재된 원화금액과 동일한 금액이 입금되어야 등록처리 됨 (환율차이로 1원이 부족해도 미등록 처리되므로 반드시 등록금의 5~10% 여유 있게 송금할 것) ② 송금자 정보(학번, 이름)를 정확히 기재하여야 하며 소요시간을 고려하여 등록기간 3~7일 전 납부 ③ 등록금 정산 후 남은 잔액은 유레카에 입력한 학생계좌로 환불 처리 함 ④ 최근 등록금 관련 보이스피싱 피해사례가 증가하고 있으므로, 외화 송금 시 학생의 각별한 주의가 요구됨 4. 기타 납부금 안내 기타납부금 내용 문의 건강공제회비 (23,200원) 건강공제회비 납부자에 한해 해당 학기(방학 포함) 대학건강센터 이용이 가능함 (학기 중 대학건강센터 방문하여 별도 납부 가능) 가. 무료 진료 제공 - 의사 진료, 투약, 응급처치 및 상담 : 회수 제한 없음 - 년 1회 정기 건강검사(학기중 공지에 따라 본인이 신청) 나. 실비 부담 진료 - 체성분 검사, 임상병리검사 대학건강센터 (02-3277-3181) 학생회비 (10,000원) 대학원 학생회 운영 및 자치활동 지원 (일반대학원 학생만 해당) 대학원학생회 (02-3277-3299) - 기타납부금은 선택납부가능하며 등록금과 합산하여 납부해야함. 5. 전액장학생의 등록 방법 전액 장학금을 수혜 받아 납부할 등록금이 0원인 경우에도 반드시 아래 방법 중 하나를 선택하여 등록처리 하여야 함. 1) 기타납부금액만 가상계좌로 입금 2) 기타납부금을 납부하지 않을 경우: 신한은행에 방문하여 창구에서 등록처리(고지서 지참) 6. 등록금 납부 확인 방법 1) 신한은행 조회서비스 이용 : 신한은행납부조회 바로가기(☞) 에서 실시간 확인 - 학교, 수험번호, 가상계좌번호, 이름, 납부 일자 입력 2) 학교 신입생 인트라넷 조회 : 간편납부확인 바로가기(☞) 에서 확인 - 아이디 : 수험번호 / 비밀번호 : 주민번호 앞자리 6자리 - 「학사행정」 → 「등록금」 → 「등록금납부확인서」 클릭 * 개인정보보호법 제18조 개인정보의 이용・제공 제한에 의하여 유선상 등록금 납부 확인은 불가 7. 문의처 ▪ 등록금 관련 : 회계팀(☎ 3277-2089) ▪ 장학금/학자금 대출 관련 - 일반대학원 : 장학복지팀(☎ 3277-2274) - 전문・특수대학원 : 각 소속 대학 행정실로 문의 Information on Fall 2025 Tuition Payment for Incoming Students 1. Payment Period(Final) - Tuition Payment Period: 2025. 8. 13.(Wed) ~ 2025. 8. 14.(Thu) 9:00-16:00 (KST) - Tuition Bill Printout Period: 2025. 8. 13.(Wed) 9:00 (KST) ~ 2. Tuition Bill Printout Method Printout Link (대학원신입생등록금고지서출력) ※Tuition Payment without bill is available at a Shinhan bank branch with student’s application number. 3. Payment Method ※ Incoming students cannot pay by credit card or installment. 1) Payment should and can only be conducted once, so the payment must be made with a total amount. 2) Transfer/Remittance available through bank visit, internet banking, tele-banking, and ATM. ※ CMA account transfer is not available. ※ Transfer using different banks other than Shinhan will incur additional commission charge at the student’s expense. ※ Shinhan Bank’s Code of Graduate School of Ewha Womans University: 47005 3) Sender’s name can be different with student’s name since payment is verified by each virtual account number. However, the total amount should be exactly the same as on tuition bill. ※ Recipient’s (Depositor’s) name will appear as 이대대(Ewha Womans University) and your name. 4) For Chinese Students: Wechat Pay Available (School Code: 47005) ① Click the link below: Shinhan Bank's WechatPay Website (https://www.shinhan.com/hpe/index.jsp#041007010000) ② Select School (School Code : 47005) ③ Type in your application number and virtual account number written on the tuition bill, and click "confirm". ④ Confirm your tuition fee expected to be paid in Korean Won and US dollars. ⑤ Scan the QR code with the WechatPay application when the code pops up. 5) Payment with Foreign Currency Remittance ① Registration is processed only when the exact amount of KRW as on the bill is deposited. ※ It will be unregistered even if 1 KRW is insufficient due to the exchange rate difference, so make sure to remit more than original tuition fee (we recommend to add about 5% to 10% of the tuition fee). ② The sender's information (student ID number, name) must be accurately stated. Payment must be made three to seven days before the registration period in consideration of the required time. ③ Remaining amount after tuition payment will be refunded to student’s bank account entered in Eureka. ④ Direct remittance to school is recommended due to the recent increase in voice phishing damage related to tuition fees. 4. Additional Fee (Optional) Additional fee is only optional, and if you decide to pay, please pay with the tuition fee as a total amount. 1. Health Service Center Fee (23,200 KRW): Health Service Center Fee payer can use University Health Service Center for one semester, including vacation period. (Student can pay this fee individually by visiting the University Health Service Center during semester.) Health Service Center Fee payer can use: - (Free of charge) Regular health check (once a year, information on application will be noticed during semester), medication and consultation with doctor - (Charged actual fee) Body composition analysis, clinical laboratory tests, etc. - Contact: University Health Service Center (☎ 02-3277-3181) 5. Registration Method for Full Scholarship Beneficiary Even if you are beneficiary of full scholarship, you must select one option of the following for registration. 1) Transfer any optional fees to virtual account 2) If you do not wish to pay any optional fees, then visit Shinhan bank and process registration (must bring tuition bill) 6. Payment Confirmation 1) Shinhan Bank Confirmation Service (real-time) https://bank.shinhan.com/rib/easy/index.jsp#210600000000 - Enter School name, application number, virtual account number, name, payment date in Korean 2) Ewha Portal: https://eureka.ewha.ac.kr/eureka/my/hs/co/businessLogin.do ID: application number, PW: date of birth (YYMMDD, 6 digits) Eureka Portal →「학사행정」→「등록금」→「등록금납부확인서」 * Payment Confirmation through telephone not available due to Personal Information Protection Act. 7. Contact - Tuition: Account Team (☎ 02-3277-2089) - Scholarship: GSB Administration Office (☎ 02-3277-3586, 5 / English 02-3277-3583)VIEW - 입학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