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과정

교과과정 구성

Art & Luxury Business MBA 교과과정은 다음과 같이 구성되어 있다.

교과과정 구성 표필수교과목, 선택교과목, 총 이수학점으로 보여주는 교과과정 구성 표

필수교과목

선택교과목

총 이수학점

30
경영일반(18) + Art & Luxury(12)

15

45

필수교과목(경영일반) - 18학점
필수교과목구분, 교과목명(학점), 필수학점으로 전공필수(경영일반)교과목을 보여주는 표
구분 교과목명(학점) 필수학점
전공필수
(경영일반)
경영통계학(1.5) 18
기업경제론(1.5)
회계원리(3)
조직행위의이해(3)
운영관리(3)
마케팅관리(3)
재무관리(3)
경영정보시스템(3)
경영전략(3)
필수교과목(Art & Luxury) - 12학점
필수교과목구분, 교과목명(학점), 필수학점으로 전공필수(Art & Luxury)교과목을 보여주는 표
구분 교과목명(학점) 필수학점
전공필수
(Art & Luxury)
브랜드관리(3) 12
글로벌 미술시장과 미술경영(3)
경영예술과 미학경영 (3)
럭셔리 문화와 비즈니스의 이해 (3)
선택교과목 - 15학점

공통개설 또는 주/야간 과정별 개설 교과목 중 선택

교과목

필수과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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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수과목전공구분, 교과목명(국문), 교과목명(영문), 학점으로 필수과목을 보여주는 표
전공구분 교과목명(국문) 교과목명(영문) 학점
경영일반 기업경제론 Managerial Economics 1.5학점

기업경제론 Managerial Economics

기업경제론은 재무론, 회계학, 경영전략, 국제경영학, 마케팅 등 경영학의 여러 분야에서 활용되는 미시경제이론의 기본 도구와 방법론을 강의한다. 기업경제론은 수요와 공급, 탄력성, 소비자선택이론, 생산이론, 시장구조, 경제주체의 의사결정, 정보경제학, 금융-재무경제이론 등의 주제를 이론적으로 분석한다.

Managerial economics presents basic microeconomic tools and methodologies widely employed in various disciplines of business studies such as finance, accounting, strategy, international business, and marketing. Managerial economics discusses analytical models of supply and demand, elasticity, consumer choice, production, market structure, decision making principles of economic agents, information economics, and financial economics.

경영일반 경영통계학 Statistics for Business 1.5학점

경영통계학 Statistics for Business

경영 의사 결정 문제를 통계학적으로 접근하기 위하여 이에 필요한 기술통계와 추리통계의 기초 개념 및 응용방법을 공부한다. 강의 내용은 확률이론, 표본분포이론, 통계적 추정, 가설검정, 회귀분석에 관한 사항이다.

This course provides statistical methods for solving managerial problems. Topics will be probability theory, observational studies and experiments, statistical estimation, hypothesis testing, and regression.

경영일반 회계원리 Financial Accounting 3학점

회계원리 Financial Accounting

회계정보와 관련된 이론들을 전반적으로 검토하면서, 기업경영에서 회계정보를 활용하는 방법 및 그 중요성을 이해시킨다. 강의내용은 회계정보의 개념적 틀, 회계정보 산출방법, 재무제표 작성방법, 활용방법 등이다.

The major objective of this course is to help students understand the basic structure and substance of a firm's reports from a user's point of view. This includes what is (and what is not) included in the reports, how and when events affect the statements, and what can be inferred from these reports about the firm's past activities, present condition and the future prospects.

경영일반 조직행위의이해 Understanding of Organizational Behavior 3학점

조직행위의이해 Understanding of Organizational Behavior

개인별 및 소집단별로 조직구성원들의 행동을 분석하여 구성원들이 가지고 있는 욕구를 이해하고 이의 충족 방안을 조직의 관점에서 탐구하며, 아울러 구성원들을 개인별 또는 소집단별로 경영활동에 자발적으로 참여시키기 위한 제 원리를 연구한다.

Students will analyze organizational member's behaviors at individual and group level to understand individual needs in organization and to explore the methods how organizations fulfill them. This course also provids students with motivational mechanisms through which managers achive voluntary participation from organizational members.

경영일반 운영관리 Production and Operations Management 3학점

운영관리 Production and Operations Management

본 과목은 제조업과 서비스업에서 생산/유통과정에서의 체계화된 운영관리가 어떻게 기업의 경쟁우위의 원천이 될 수 있는 가에 대해서 공부하게 된다. 이를 위해 본 과목에서는 최근 운영관리 분야의 주요 이슈들을 소개하고 관련 사례들을 제공하게 된다.

This course studies how properly managed operations in manufacturing and service industry can be a source of competitive advantage. To this end, this course introduces key issues in Operations Management in recent years and provides related cases.

경영일반 마케팅관리 Marketing Management 3학점

마케팅관리 Marketing Management

조직을 경영하는데 있어 마케팅 관리의 중요성, 마케팅을 구성하는 각 요소들의 기능과 역할들을 배우며 다양한 마케팅 문제들을 분석한다. 시장분석, 제품, 가격, 유통, 커뮤니케이션 활동 등 마케팅의 기본 의사결정과 관계되는 내용들이 주로 다루어진다.

This course takes an analytical approach to the study of marketing problems of business firms and other types of organizations. Attention focuses on the influence of the marketplace and the marketing environment on marketing decision making; the determination of the organization's products, prices, channels and communication strategies; and the organization's system for planning and controlling its marketing effort.

경영일반 재무관리 Financial Management 3학점

재무관리 Financial Management

재무관리는 기업재무의 기초과목으로 기업의 투자와 자금조달 결정에 필요한 이론과 개념, 분석기법을 배운다. 본 과목은 현대적인 재무관리의 기본 원리에 중점을 두면서 실제의 재무 의사결정에 적용하기 위한 목적을 가진다. 주요 내용에는 현금흐름의 개념, 화폐의 시간 가치, 위험과 수익률, 자본예산과 투자결정, 자본비용 및 기업의 자본구조이론 등이 포함된다.

This course serves as an introduction to business finance. The primary objective is to provide a framework, concepts, and tools for analyzing financial decisions based on fundamental principles of modern financial theory. Topics covered include discounted cash flow techniques, capital budgeting and investment decisions, stock pricing, market efficiency, cost of capital, and capital structure.

경영일반 경영정보시스템 Management Information Systems 3학점

경영정보시스템 Management Information Systems

정보를 다루는 조직의 효율적인 경영 방안이 무엇인지를 탐색하고 대표적인 경영정보시스템의 구축 사례를 소개함으로써 조직의 변화를 수용하는 경영정보시스템을 분석·평가한다. 또한 새로운 미디어 도입으로 인한 변화 및 이에 대응하는 경영전략을 토의한다.

The purpose of the course is to discuss information systems (IS) use in business organizations. Technological, as well as, managerial issues of information systems will be addressed in detail. The course material will include up-to-date real world case studies that highlight innovations and changes brought by information technologies. The students will be required to discuss critical issues, propose possible IS strategies, write reports, and make presentations in class.

경영일반 경영전략 Strategic Management 3학점

경영전략 Strategic Management

‘경영전략’은 MBA 프로그램을 통하여 학생들이 습득한 다양한 경영 지식을 전제로, “어떠한 사업을 시작할 것인가”와 “각 사업에서 어떻게 경쟁을 해 나갈 것인가” 라는 상부 경영자들이 해결해야 할 문제들을 다루는데 초점을 둔다. 다양한 분석기법의 습득 및 실제 사례분석을 통해, 복잡하고 불확실성이 높은 기업환경에서 어떻게 의사결정을 해야 하는가를 배우게 된다.

As a capstone course that pulls together what students learn in previous coursework, Strategic management will deal with issues faced by a general manager such as “what business to enter” and “how to compete in each business”. By learning various analytical frameworks and applying them to real business cases, students will learn how to make decisions in complex and unstructured situations.

Art & Luxury 브랜드관리 Brand Management 3학점

브랜드관리 Brand Management

브랜드는 기업과 소비자들이 효율적으로 소통할 수 있도록 하여 거래 비용을 절감하는 등 시장기능을 활성화하고, 기업들의 마케팅 수단이 되어 상품판매나 기업홍보의 효율성을 제고하는 동시에 무형의 가치를 저장하고 거래하는 수단이기도 하다.
따라서 브랜드의 개념과 기능 및 소비자들의 브랜드에 대한 행동 특성을 연구하여 브랜드를 형성, 관리하는 전략을 배우고, 기업과 상품의 가치를 브랜드화 하여 시장에서 거래하는 과정을 학습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또한 소비자의 입장에서 브랜드를 어떻게 이해하고 소비활동에 활용하고 있는지 살펴보고 정부의 입장에서 경제 성장 발전을 위해 브랜드의 활용이나 가치보호를 위한 법적 제도적 기반에 관해 생각하는 것도 매우 흥미로운 일이다.

Art & Luxury 글로벌 미술시장과 미술경영 Global Art Market and Art Management 3학점

글로벌 미술시장과 미술경영 Global Art Market and Art Management

예술 고유의 영역을 확장시킨 럭셔리 브랜드의 예술경영 사례를 연구하고 브랜드의 새로운 부가가치를 형성하게 된 다양한 아트 마케팅 사례를 통해 미술 시장과 럭셔리 비지니스 시장의 영역 확장 뿐 아니라 브랜드 문화 형성 까지의 효과를 분석해 본다. 특히 글로벌 브랜드와 아트 콜라보 프로젝트를 구성하는데 현대미술과 브랜드 마케팅 융합에 필요한 예술적 안목과 관점을 제시하고자 한다.

Art & Luxury 럭셔리 문화와 비즈니스의 이해 Cultural Foundations of Luxury 3학점

럭셔리 문화와 비즈니스의 이해 Cultural Foundations of Luxury

본 수업은 오랜 기간 역사, 예술적 창의력, 기술적 혁신을 이루어 온 럭셔리 산업의 구조, 브랜드, 철학, 경영 스토리를 다룬다. 각 브랜드의 특징을 살펴보고, 예술과의 콜래보 및 접점에 대한 에피소드와 특징들을 살펴본다. 최근 예술과의 다양한 협력의 양상들을 재단, 예술가 지원, 전시회 공동개최 등 다양한 이벤트와 전략적인 사치를 논한다

This class covers the evolution of the luxury business with focus on tradition, artistic creativity, and technological innovations. From the standpoint of business, this class studies the industrial structure, brands, philosophy, management stories of luxury business. Diverse efforts to collaborate with arts such as art foundations, exhibitions, sponsorship will be addressed in this class with case studies of famous episodes. Students can develop the basic understanding of overall luxury business and its collaboration with arts and art business.

Art & Luxury 경영예술과 미학경영 Business Art and Aesthetic Management 3학점

경영예술과 미학경영 Business Art and Aesthetic Management

예술 창작의 원리와 프로세스 및 예술가의 자아실현 동기를 현대 기업에 적용하여 소비자에게 미학적 감동을 줄 수 있는 신제품, 신서비스, 신비즈니스 모델과 새로운 기업생산시스템을 창조함으로써 창신 성장을 가능하게 하는 새로운 경영패러다임의 이론과 방법론 및 사례를 학습하고 자신만의 Start-Up Project를 수행하는 과목임.

This course provides students with theory, methodology and cases of the BUSINESS ART paradigm, where creative principles, processes and motivations of arts and artists shall be embeded into the modern enterprise in order to create new products, new services, new business models and new production systems which aim to achieve a sustainable business growth.

선택 과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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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공구분 교과목명(국문) 교과목명(영문) 학점
경영일반 소비자행동 Consumer Behavior 3학점

소비자행동 Consumer Behavior

심리학, 사회학, 인류학에서의 연구성과를 바탕으로 소비자의 욕구와 행동을 분석하여 기업의 마케팅 활동수행과 관련이 있는 소비자행동이론을 탐색하고, 소비자 행동이론에 적합한 마케팅 정책을 연구한다.

경영일반 마케팅커뮤니케이션 Marketing Communication 3학점

마케팅커뮤니케이션 Marketing Communication

많은 조직들이 프로젝트 단위로 주 활동이 이뤄지고 있다. 프로젝트 관리의 중요성이 지대해지고 있는 즈음에 맞춰, 프로젝트 관리에 대한 전략 및 운영상의 관리 기법에 대하여 학습한다. 프로젝트 관리의 도구인 MS-Project를 사용하여 프로젝트 관리 운용에 대한 실습을 하며, Simulation SW를 통하여 모의 프로젝트 관리를 수행하도록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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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공구분 교과목명(국문) 교과목명(영문) 학점
Art & Luxury K-Culture와 비즈니스 K-Culture & Business 3학점

K-culture와 비즈니스 K-Culture & Business

최근 예술, 럭셔리, 연예 비즈니스간 협업이 활발하다. 이 과목은 이화여대 MBA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국 문화와 관계되는 다양한 비즈니스(예, K-Pop, K-음식, K-전통문화 등)를 소개한다. 두 번의 전문가 초청 특강과 함께 최소 두 곳의 기업 현장을 방문하여 최신 다양한 K-Culture 시장과 유행을 살펴본다. K-culture 관련 비즈니스 사례연구를 발굴하여 이론보다는 사례위주의 학습을 진행한다.

There is intensive collaboration among art, luxury, and entertainment businesses. This course purports to introduce diverse Korean culture-related businesses (such as K-Art, K-Pop/Entertainment, K-food, K-traditional culture etc.) to the foreign students who pursue the MBA degree at Ewha. This course will invite a couple of professional experts regarding K-culture for special lecture and plans to visit a couple of the K-culture companies to learn the current trend of K-culture market and professionals. The class will handle the business case studies of K-culture and help students learn the practical lessons from diverse practice-oriented interactions.

Art & Luxury 화장품 비즈니스의 이해 Understanding of Cosmetic Business 3학점

화장품 비즈니스의 이해 Understanding of Cosmetic Business

미래핵심산업으로 부각하고 있는 화장품산업에 대한 이해를 돕고, 한국 화장품이 글로벌 No.7 화장품 강국으로 도약하기 위한 화장품 연구동향과 마케팅전략에 대해서 알아보며, 화장품에 있어서 중요한 피부, 계면, 바이오, 감성공학 등을 바탕으로 신규 화장품에 대한 마케팅전략 방향과 유통 트렌드에 대해 학습하고자 한다.
화장품산업 전반에 관한 포괄적인 이해를 돕기 위하여 국내외 선진 화장품 사례중심으로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며, 미래 핵심산업으로서 화장품산업의 전략 방향에 대해 올바른 설계를 위해 필요한 기술로드맵(TRM)과 마케팅 트렌드분석을 위한 선행 논문리뷰 및 수강생들의 이해도 및 참여도를 높이기 위해 주제별 연구발표를 병행한 수강생 참여 학습 수업으로 운영 예정이다.

Art & Luxury 럭셔리 비즈니스 디지털경영 Digital Management in Luxury Business 3학점

럭셔리 비즈니스 디지털경영 Digital Management in Luxury Business

럭셔리 브랜드들의 온라인 홍보, 소싱, 멀티 채널 전략, 상거래, 고객관리 등 최근 인터넷 및 모바일 기술의 발전에 따른 럭셔리 비즈니스의 대응 전략을 학습한다. 럭셔리 브랜드 실무자를 초대하여 현재 및 미래 운영 현황을 살펴보고, 온라인 파워 블로거를 초청하여 럭셔리 제품 사용자들의 온라인 행위를 살펴보도록 한다.

This course studies the online strategies of luxury brands for promotion, sourcing, multi-channel operations, commerce, and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due to the progress of Internet and mobile technologies. Online professtionals in the luxury brand industry will deliver lectures about the current practices and cases. Online power blogger will also deliver lectures from the perspective of online users of luxury brand products.

Art & Luxury 미술경영개론과 큐레이팅 개론 Introduction to Art Management & Curating 3학점

미술경영개론과 큐레이팅 개론 Introduction to Art Management & Curating

4차산업혁명의 도래와 함께 미술을 중심으로 시각예술분야가 중요한 창조산업의 컨텐츠로써 자리잡게 되었다. 이러한 미술 컨텐츠들은 단지 순수예술의 영역 외에도 다양한 창조산업의 영역과 크로스오버되는 접점을 점차 확대하고 있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 본 과목은 미술 컨텐츠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하여 아트 매니지먼트 이론의 현재와 사례를 연구한다. (비영리 문화기관 운영, 공공미술, 미술 마켓팅, 전시기획 전략, 미술시장 구조 등)

With the advent of the Fourth Industrial Revolution, visual art was established as the contents of an important creative industry focusing on art. In addition to areas of Fine Arts, these art contents are also increasingly prone to expand areas of the cross-over interfaces with creative industries. This subject is based on an understanding of art contents, and is in-depth studying professional curating and art management.

Art & Luxury 글로벌 현대 미술시장의 현재 Money Talks: Global Contemporary Art Market 3학점

글로벌 현대 미술시장의 현재 Money Talks: Global Contemporary Art Market

밀레니엄을 기점으로 미술 시장은 17세기 이후 가장 급격한 글로벌 시장으로의 성장을 해오고 있다. 특히 2008년 이후 중국의 미술시장이 아시아를 대표하며 글로벌 마켓쉐어 30% 이상을 확보하게 되면서 향후 아시아 현대미술의 패러다임에 매우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본 과목은 현대 미술시장의 역사와 함께 유럽·미국·아시아 미술시장의 특성에 대해 살펴보고 현재 활발히 진행중인 대규모 아트 페어의 방향과 전략에 관해 심도있게 논의해 본다.

Starting from the millennium, the art market has grown to one of the most dramatic global markets since the 17th century. In particular, since 2008, the Chinese art market has become the representative of Asia and has secured more than 30 percent of the global market share, having a huge influence on the paradigm of Asian contemporary art. This subject explores the feature of the European, American and Asian art markets, along with the history of the modern art market, and discusses in depth the direction and strategy of the large art pairs in existence.
Starting from the millennium, the art market has grown to one of the most dramatic global markets since the 17th century. In particular, since 2008, the Chinese art market has become the representative of Asia and has secured more than 30 percent of the global market share, having a huge influence on the paradigm of Asian contemporary art. This subject explores the feature of the European, American and Asian art markets, along with the history of the modern art market, and discusses in depth the direction and strategy of the large art pairs in existence.

Art & Luxury 럭셔리 브랜드의 Life Style 전략 Life Style Strategy of Luxury Brand 3학점

럭셔리 브랜드의 Life Style 전략 Life Style Strategy of Luxury Brand

럭셔리 산업은 현재 변화를 맞이하고 있다. 전통적인 관점에서의 럭셔리가 단지 제품을 소유하는 데 가치를 두었다면 지금은 럭셔리 경험이 트렌드가 되면서, 럭셔리 브랜드들은 고객 경험을 높이기 위해 영역을 확장하는 추세이다. 이 교과목은 호텔과 관광, 음식을 포함하는 hospitality 부문을 중점으로 다루면서 럭셔리 브랜드들이 사업전략의 일환으로 어떻게 럭셔리 경험을 설계하는지를 알아본다. 음식은 인간이 생존하려면 없어서는 안될 필수 요소이다. 하지만 시대와 문화, 수요와 공급에 따라서 음식은 사치품 즉 럭셔리로 탈바꿈하기도 한다. 어떤 음식이 어떤 조건과 과정을 통해 럭셔리가 되는지를 역사 속에서 짚어본다.

The world of luxury is transforming. Nowadays luxury does not mean just owning a product but all about experience. In line with this transformation, luxury brands extend their boundary in order to elevate customer experience. This subject covers a hospitality and tourism sector including hotel and food as a part of luxury lifestyle to see how luxury brands design luxury experience in terms of a business strategy. Food is the most basic and essential element in the human survival. Yet food turns into a luxury item in accordance with time, culture, demand and supply. We will look closely into the conditions and process of food becoming a luxury throughout history.

Art & Luxury 경영예술과 미학경영 Business Art and Aesthetic Management 3학점

경영예술과 미학경영 Business Art and Aesthetic Management

예술 창작의 원리와 프로세스 및 예술가의 자아실현 동기를 현대 기업에 적용하여 소비자에게 미학적 감동을 줄 수 있는 신제품, 신서비스, 신비즈니스 모델과 새로운 기업생산시스템을 창조함으로써 창신 성장을 가능하게 하는 새로운 경영패러다임의 이론과 방법론 및 사례를 학습하고 자신만의 Start-Up Project를 수행하는 과목임.

This course provides students with theory, methodology and cases of the BUSINESS ART paradigm, where creative principles, processes and motivations of arts and artists shall be embeded into the modern enterprise in order to create new products, new services, new business models and new production systems which aim to achieve a sustainable business growth.

Art & Luxury 글로벌 럭셔리 패션 브랜딩 Global Luxury Fashion Branding 3학점

글로벌 럭셔리 패션 브랜딩 Global Luxury Fashion Branding

본 교과목은 21세기 패션의 패러다임과 흐름을 파악하고 글로벌 럭셔리 경영에 대한 정립을 통해 그 안에 있는 한국 패션의 현 위치를 분석하여 경쟁력 있는 한국형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 구축에 대한 연구를 그 목표로 한다. 본 수업은 학술적인 관점보다 실무적인 관점에 맞춰 진행되며 내용은 다음과 같다.
1.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 아이덴티티 구축에 필요한 브랜드 경영의 기본 원리 및 주요 요소 분석.
2. 세계 속의 한국 Fashion의 현 위치와 앞으로 나가야 할 방향에 관한 연구.
3. 차별화된 한국적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 구축을 위한 개별 프로젝트 진행.

The objective of this course is to study the development of competitive Korean global luxury brands by understanding the fashion paradigm and transitions in the 21st century and analyzing the current status of Korean fashion. This course will focus more on the practical perspective rather than the theoretical perspective.
The contents of the lecture are as follows:
1. Analysis of fundamental principles and essential elements of brand management crucial for the construction of a global luxury brand identity.
2. Research on the current position of Korean fashion in a global context and its future direction.
3. Execution of individual projects for the purpose of establishing a differentiated Korean global luxury brand.

Art & Luxury 럭셔리 이벤트 디자인 Luxury Event Design 3학점

럭셔리 이벤트 디자인 Luxury Event Design

새롭게 부각되는 럭셔리 이벤트 기획을 위한 이론 및 사례를 연구한다. 독창적인 럭셔리 이벤트 기획 능력 향상을 위한 최근 동향 분석 및 다양한 해외사례연구를 통해 국내에 적용가능한 실제 럭셔리 이벤트를 기획할 수 있는 역량을 배양하고자 한다. 컨텐츠 기획 및 창조성을 높일 수 있는 리서치 능력을 함양하기 위하여 다양한 현장실습을 병행하고자 한다.

This course consists of lectures on theories and case study presentations to enhance the knowledge of luxury event design. In-class group project presentations and site visits are assigned to gain field insights of domestic luxury industry . Luxury event with unique contents is emphasized to develop creative and innovative designing abilities.

Art & Luxury 디자인 씽킹 Design Thinking 3학점

디자인 씽킹 Design Thinking

기존의 분석적인 방법을 강조한MBA 프로그램은 새로운 경영전략수립 및 신상품개발에 한계를 직면했다. 이 수업은 wicked problem을 디자인적 사고 접근법을 통해, 왜 우리는 고객 / 사람의 욕망 및 필요에 집중해야하는지에 대한 기초적인 이해와 함께, 어떻게 기업의 새로운 가치를 디자인하고, 마켓을 만들어내고, 제품군을 정의하는 오픈 스튜디오 형식의 수업이다.

Traditional MBA programs have highlighted analytic techniques and it has encountered challenges in generate attractive corporate values and new product development. Thus, this class will focus on the importance of people and customer’s desires as a core of knowledge and practice by a design thinking approach. During this process, we will identify potential problems and business-design opportunities for delivering new corporate value, market, and products.

Art & Luxury 럭셔리 브랜드 사례 연구 Luxury Brand Case Study 3학점

럭셔리 브랜드 사례 연구 Luxury Brand Case Study

럭셔리 브랜드로 인지되고 있는 다양한 제품, 기관, 서비스 등을 초청하여 그들의 브랜드 관리 전략을 듣도록 한다. 브랜드 창안 과정, 럭셔리 브랜드로 자리 잡기까지 과정, 럭셔리 브랜드로서 자리를 유지하는 전략 등 단계별로 중요한 역사, 사건, 의사결정 등을 학습하여, MBA 학생들에게 다양한 럭셔리 브랜드 전략의 다양한 사례 학습을 제공한다.

In this course, students will be able to take lectures from speakers who deal with a wide range of products, institutions, and services that are considered as luxury brands as well as learn some of their brand management strategies. The course gives MBA students a great opportunity to learn various luxury brand strategies by offering them a wide range of case studies starting from the process of inventing, developing to branding the products in terms of teaching them about important product history, events and decision making.

Art & Luxury Art & Luxury Study Trip 2 Art & Luxury Study Trip 2 3학점

Art & Luxury Study Trip 2 Art & Luxury Study Trip 2

럭셔리 브랜드 학위과정을 운영하고 있는 프랑스 IESEG 경영전문대학원을 방문하여 럭셔리 브랜드 경영 관련 수업을 듣고, 같은 지역의 럭셔리 브랜드 기업(예, LVMH) 탐방을 수행한다. 학교 이론과 기업견학을 통하여 럭셔리 브랜드 경영의 최우선에 위치한 교육 프로그램과 기업의 선진 사례를 학습하도록 한다.

The aim of this course is for the students to visit the Graduate School of IESEG in France so they can take courses in luxury brand management and take a field trip to luxury brand companies (e.g. LVMH) in the same area. This courses offers students a chance to explore educational programs and advanced cases of luxury brand management through theories and field trips.

Art & Luxury Art & Luxury Study Trip 1 Art & Luxury Study Trip 1 3학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