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 MBA는 시장개념에 입각한 정책을 바탕으로 여성을 위한 차별화된 경영교육을 통하여 세계 경제성장의 주역이 될 여성 리더를 육성하고자 한다. 이를 위해 각 비즈니스 영역을 통합하는 종합적인 경영자(developing managers) 육성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론과 실무가 균형 잡힌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Mini-Semester제의 도입으로 다양하고 충실한 커리큘럼 제공
이화 MBA는 Mini-Semester로 운영된다. 봄학기와 가을학기를 2개의 Mini 학기로 구성하고, 여름과 겨울을 각각 1개의 Mini 학기로 구성하여 연간 총 6개의 Mini-Semester로 구성된다. Mini-Semester제를 통하여 학생들은 보다 다양하고 충실한 커리큘럼을 제공받게 된다.
여성리더십 교육
이화 MBA는 여성이 주체가 되고 리더가 되는 특화된 여성 리더십 교육을 수행한다. 지난 130여 년 동안 명실공히 여성지도자의 산실로서 많은 인재를 배출하였던 이화만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경영분야에서 여성이 당면하는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고, 그 역량을 극대화하도록 하는 여성 리더십 및 윤리경영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맞춤형 교육
이화 MBA는 수요자의 Needs를 충분히 반영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여성경영인들의 상황적 요인을 반영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통하여 산업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전문 지식과 실무 능력을 중점적으로 교육한다. 다양한 전공 트랙제도를 운영하여 학생 개개인의 적성과 능력에 맞는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이밖에도 수요자인 학생을 중심으로 한 학점대체제를 도입하여 학생의 특성에 따른 맞춤 교과과정이 가능하도록 하고 있다.
실무중심형 교육
이화 MBA는 인턴십,CEO경영정책 강좌를 통한 실무감각 습득 및 네트워크 구축, 현장중심의 산학협력강좌 등 기업수요를 반영한 ready-made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실무 중심의 교육을 실시한다. 학생들의 적성에 맞는 진로와 경력 개발을 지원하기 위해 경력지원센터(Career Care Center)를 설치, 학생들이 희망 전공 및 취업 희망 분야에 따라 자신들의 Career를 성공적으로 쌓아갈 수 있도록 정보 및 관련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