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정특징

이화여성고위경영자과정

이화여자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의 교육목표는 전문성과 윤리성, 합리성과 유연성을 겸비한 국제적 감각의 CEO형 인재를 양성하는데 있다. 새로운 비젼과 시스템을 가지고 출발한 경영전문대학원이 주관하는 이화여성고위경영자과정은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다.

국내 最初, 最古의 정통성!

이화여성고위경영자과정은 국내 최초로 1970년에 시작하였다. 여성경영자 교육이 전무하던 시절 여성을 위한 경영교육 프로그램으로 개설되어 50여년 동안 변화와 발전을 거듭하며 성장해 왔으며, 현재까지 4,000여명의 수료생을 배출하였다.

국내·외 현장학습!

국내·외 기업과 다양한 기관 그리고 시대적 요구에 부합하는 현장을 방문하여 벤치마킹하고 학습하는 특별 연수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실용을 중시하는 교육!

경영 전문지식 습득으로 실전에 대응하는 능력을 키우는 동시에 경영전반에 대한 흐름을 읽을 수 있는 통찰력과 분석력을 강화하여 정확한 의사결정이 가능한 여성CEO육성에 주력한다.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입학식에 이어 진행되는 총장 초청 오찬행사를 비롯하여 조찬모임, 단합모임, 수련회, 한 해를 마무리하는 송년모임까지 친목과 교류를 위한 다양한 만남의 기회가 있다.

우리나라의 대표적 여성전문인 네트워크! ‘이영회’(梨營會)

사회 각계각층에서 능력을 발휘하고 있는 본 과정 출신 선배들의 모임인 ‘이영회연합회’의 일원이 된다. ‘이영회연합회’는 다양한 전문분야에서 교육사업과 봉사활동을 활발히 전개하는, 우리사회의 선도적인 여성단체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