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A 정시모집

경영학전문박사과정(DBA) 2024학년도 정시 입학 모집요강

Ⅰ. 모집과정 및 모집인원
모집과정 및 모집인원모집과정, 모집인원, 과정 구분, 세부 과정명, 수업연한, 모집인원을 보여주는 표
모집과정 모집인원
과정 구분 세부 과정명 수업연한
박사학위과정 주말 경영학전문박사학위과정 6학기(3년) 00명 이내


Ⅱ. 전형일정


전형일정구분, 일시, 비고로 전형일정을 보여주는 표
구분 일시 비고
원서접수

2023. 10. 4.(수) 10:00 ~ 

2023. 10. 26.(목) 17:00

  • 원서는 인터넷을 통해서만 접수함
  • 수험표는 전형 당일 지참
  • 원서접수 대행업체: ㈜진학어플라이
입학원서(출력본)
및 서류 제출

2023. 10. 4.(수) 10:00 ~
2023. 10. 27.(금) 17:00

  • 방문접수

    • - 운영시간: 서류 제출 기간 중 평일 10:00~17:00


    •                  (점심시간(12:00~13:00) 및 휴일 제외)

    • - 접수장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이화여대길 52 이화신세계관 309호

        이화여자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행정실

  • 등기우편

    • 국내: 2023. 10. 26.(목) 소인까지 유효함

    • 해외: 2023. 10. 27.(금) 17:00 도착 분까지 유효함

    • (우편번호 03760)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이화여대길 52 이화신세계관 309호

      이화여자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행정실

서류전형
합격자 발표

2023. 11. 3.(금) (예정)

  • 본교 경영전문대학원 홈페이지 공지 (http://gsb.ewha.ac.kr))

  • 별도의 개별통지는 하지 않음

면접전형

2023. 11. 11.(토)

  • 수험표와 신분증(주민등록증, 여권, 운전면허증)을 반드시 지참할 것

최종
합격자 발표

2023. 11. 30.(목)
15:00 이후(예정)

  • 본교 경영전문대학원 홈페이지 공지 (http://gsb.ewha.ac.kr))

  • 별도의 개별통지는 하지 않음

Ⅲ. 지원자격
  1. 2024년 2월 이전 국내·외 대학에서 석사학위를 취득(예정)자 또는 법령에 의하여 이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된 자)

  2. ■ 만 10년 이상의 직장 경력을 보유한 자

상기 자격 모두 해당해야 함

Ⅳ. 전형요소 및 전형방법

전형요소는 다음과 같으며, 입시 총점 순으로 선발함

  1. (1) 서류전형 (학업성취도, 자기소개서, 연구계획, 추천서 등)

  2. (2) 면접(구술)고사(서류전형 합격자에 한함)

    면접(구술)고사는 영어 면접을 포함하여 진행함

    면접(구술)고사는 대면면접으로 실시함

Ⅴ. 제출서류

입학지원에 필요한 모든 서류는 원본 또는 경영전문대학원 행정실의 원본대조필이 날인된 사본을 제출해야 하며,
한국어 또는 영어로 작성되지 않은 서류는 공증된 국문 또는 영문번역서를 첨부하여야 함

원서 접수 시 제출한 모든 서류는 어떤 사유로도 절대 반환하지 않음

원서 접수 시 제출서류제출서류와 비고를 보여주는 표
제출서류 비고
입학원서(출력본) 1부
  • 인터넷 원서접수 후 출력본(서명 날인)

자기소개서 1부
  • 본교 소정양식(인터넷 원서접수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연구계획서 1부
  • 본교 소정양식(인터넷 원서접수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진학 추천서 1부
  • 본교 소정양식(인터넷 원서접수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지도교수, 지원자를 지도한 적이 있는 대학 교수 (퇴직 교수도 가능) 또는 실무 경력 관련자의 추천서로 제출해야 함

추천서 작성자는 당해연도 입학 전형에 응시한 수험생과 민법 제777조에 의한 친족관계 (8촌 이내의 혈족, 4촌 이내의 인척, 배우자) 및 기타 이해관계가 없어야 하며 이를 위반할 시 그에 상응하는 책임을 져야 함

추천서는 추천자가 작성하여 본교 경영전문대학원 행정실에 직접 우송하거나 지원자가 접수하는 경우에는 추천자가 서명한 후 봉인하여야 함

학위증명서 또는
졸업(예정)증명서 각 1부
  • 입학원서에 기재한 모든 학위과정의 학위증명서 또는 졸업(예정)증명서 각 1부

성적증명서 상에 졸업(예정)증명 내용(학위번호/졸업(예정)일자)이 기재되어 있지 않은 경우에 한함

학위번호, 졸업(예정)일자 확인 가능하여야 함

최종학교 소재지가 중국지역일 경우에는 중국 교육부에서 발행한 학력 및 학위 관련 인증보고서를 제출해야 함

그 외 해외 학교에서 해당 증명서를 발급받은 경우, 해외학교 학력 검증 확인서류를 추가로 제출해야 함 (유의사항 4. 참고)

국내 대학 졸업(예정)인 경우, 원서접수 마감일(2023년 10월 26일(목))을 기준으로 3개월(90일) 이내에 발급받은 서류만을 인정함

성적증명서 각 1부
  • 입학원서에 기재한 모든 학위과정의 성적증명서 각 1부

  • 전(全)학년 총 이수학점, 평균평점, 만점평점(4.3 또는 4.5 등)이 기재되어야 함

  • 만점평점이 기재되어 있지 않은 경우 해당 내용이 기재되어 있는 자료를 추가 제출해야 함(School Profile 등)

  • 복수전공자 및 편입학한 학생의 경우 원서에 기재한 전(全)과정의 성적증명서를 제출

  • 그 외 해외 학교에서 해당 증명서를 발급받은 경우, 해외학교 학력 검증 확인서류를 추가로 제출해야 함 (유의사항 4. 참고)

    국내 대학 졸업(예정)인 경우, 원서접수 마감일(2023년 10월 26일(목))을 기준으로 3개월(90일) 이내에 발급받은 서류만을 인정함

경력증명서 또는
재직증명서 1부
(소지자에 한함)
  • 총 경력기간 및 재직기간이 명시되어야 함

  • 개인사업자의 경우 ‘사업자등록증’과 ‘소득금액증명원(과세기간 최근 10년으로 발급)‘ 으로 대체 제출

공인어학능력시험 성적
(소지자에 한함)
  • 소지자에 한함

  • TOEIC, TOEFL, TEPS, IELTS 성적 보유자에 한함

    영어로 진행하는 교육과정의 대학(원) 교육을 이수한 경우 제출하지 않아도 됨

    외국인 지원자의 경우, TOPIK 성적 추가 제출 가능함

    원서접수 마감일(2023년 10월 26일(목))을 기준으로 2년 이내의 성적만을 인정함

Ⅵ. 전형료
전형료모집과정과 전형료를 보여주는 표
모집과정 전형료
박사학위과정 경영학전문박사학위과정 100,000원

전형료에는 인터넷 접수 수수료가 포함되어 있음

인터넷 접수를 완료한 후에는 접수를 취소할 수 없으며, 전형료를 환불받을 수 없음
  • 천재지변, 입시시행 기관의 과실 또는 기타 본인의 귀책이 아닌 사유로 인하여 부득이하게 응시할 수 없다고 인정된 경우에 한하여 전형료의 일부 또는 전부를 환불받을 수 있음
Ⅶ. 유의사항

본교 경영전문대학원 전형에 대하여 요강에 명시되어 있지 않은 사항은 본교 경영전문대학원 입학전형관리위원회의 결정에 따름

1. 지원 및 제출서류 관련 유의사항
  1. 가. 입학원서는 인터넷으로만 접수하며,접수 후 입학원서를 출력하여 제출서류와 함께 본교 ‘경영전문대학원 행정실’로 제출해야 함

  2. 나. 전적 대학이 2개교 이상일 경우(편입학) 인터넷 원서접수 시 ‘출신대학(교)및 학과(전공)’란에 모든 전적 대학을 입력해야 하며 기재한 모든 전적 대학의 성적증명서를 제출해야 함

  3. 다. 전형기간 중 항상 연락 가능한 연락처를 정확하게 입력하여야 함. 잘못 기재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은 지원자의 책임임

  4. 라. 기한 내에 서류를 제출하지 않은 경우, 서류 미제출자로 처리되어 합격자 선발 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음

  5. 마. 제출 서류의 도착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여야 하며, 제출된 서류는 반환하지 아니함

  6. 바. 인터넷 원서접수 완료 후에는 접수 취소 및 지원서 기재사항의 수정은 불가능함

  7. 사. 모든 제출 서류는 원본 제출을 원칙으로 함

  8. 아. 인터넷 원서접수를 완료한 후에는 전형료를 환불받을 수 없으니 신중히 작성하기 바람

    • 천재지변, 입시시행 기관의 과실 또는 기타 본인의 귀책이 아닌 사유로 인하여 부득이하게 응시할 수 없다고 인정된 경우에 한하여 전형료의 일부 또는 전부를 환불받을 수 있음

  9. 자. 본 요강에 명시된 제출서류 이외에도 지원자격 등과 관련하여 사실 확인에 필요한 서류를 추가로 요구할 수 있음

2. 전형 관련 유의사항
  1. 가. 면접전형 결시자는 불합격 처리됨

  2. 나. 수험생은 고사기간 중 수험표와 신분증(주민등록증, 여권, 운전면허증)을 반드시 지참하여야 하며, 전자 및 통신기기류 등을 소지할 경우 부정행위로 간주되어 불합격 처리될 수 있음

  3. 다. 입학전형 평가내용 및 성적은 공개하지 않음

  4. 라. 각 과정별 동점자 처리는 본교 경영전문대학원 입학전형관리위원회가 정한 기준에 따름

  5. 마. 지원자가 모집인원에 미달하거나 또는 초과하더라도, 적절한 학력수준에 못 미친다고 본교가 판단하는 경우에는 모집 인원에 상관없이 선발하지 않을 수 있음

  6. 바. 지원자격 미달자 및 제출서류(위임제출 포함)의 허위기재, 변조, 기타 부정한 행위와 관련된 사실이 확인된 자에 대해서는 위 사실이 합격에 영향을 미치지 않았더라도 합격 또는 입학을 취소(등록금 반환 불가)할 수 있고, 합격 또는 입학이 취소된 자는 향후 본교 입학이 제한될 수 있음

3. 등록 관련 유의사항
  1. 가. 합격자는 소정 기일 내에 등록금을 납부하여야 함

  2. 나. 합격자가 본교에 등록하지 않을 경우 또는 등록금을 환불할 경우에는 본교에 입학포기각서(본교 소정양식,경영전문대학원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를 반드시 제출하여야 함

4. 해외학교 학력검증 확인 서류 제출 안내
  1. 가. 제출 대상: 2024학년도 전기 정시 모집 지원자 중 해외학교에서 발급받은 각종 증명서(성적, 재학, 졸업 증명서 등)를 제출한 자에 한함

  2. 나. 제출 서류: 원서접수 시 제출한 서류 중 해외학교에서 발급받은 각종 증명서(성적/재학/졸업증명서 등)에 대한 확인서

  3. 다. 제출 기한: 지원 서류 제출 기간 내

    부득이한 사정으로 제출이 불가할 경우, 합격자 발표 후 지정된 기간 내에 (2024년 2월 15일까지) 반드시 제출해야함

  4. 라. 제출 방법

    <중국 외 국가 대학 졸업(예정)자>

    • 석사학위증명서 및 성적증명서의 아포스티유 또는 영사확인

      (졸업예정자의 경우 졸업예정증명서 및 성적증명서 아포스티유 또는 영사확인)

    • 학사학위증명서 및 성적증명서의 아포스티유 또는 영사확인

    아포스티유(Apostille)

    • 공문서(국/공립학교 등)

      1. 학교발행
        문서발급

      2. Apostille
        발급기관 방문

      3. Apostille
        발급신청

      4. Apostille
        발급기관 심사

      5. Apostille 발급

    • 사문서(사립학교 등)

      1. 학교발행
        문서발급

      2. 해당국
        공증사무소
        공증

      3. Apostille
        발급기관
        방문

      4. Apostille
        발급신청

      5. Apostille
        발급기관
        심사

      6. Apostille
        발급

    출신학교가 속한 국가 주재 한국영사 또는 주한공관 영사확인

    <중국대학 졸업(예정)자>

    • 석사학위증명서: Online Verification Report of Higher Education Degree Certificate(‘Degree Awarded’와 ‘Degree Awarding Date’가 명시된 학신망(学信网)온라인 인증서 출력본(영어))

      (졸업예정자의 경우 졸업예정증명서)

    • 석사과정 성적증명서: 학신망 온라인 인증서 출력본(영어) 또는 영사확인

    • 학위과정증명서: Online Verification Report of Higher Education Degree Certificate(‘Degree Awarded’와 ‘Degree Awarding Date’가 명시된 학신망(学信网) 온라인 인증서 출력본(영어))

    • 학사과정 성적증명서: 학신망 온라인 인증서 출력본(영어) 또는 영사확인

    중국교육부 발행 학력 및 학위 관련 인증보고서 (중국 내 학력 취득자에 한함): 학신망(学信网)
    (대학원 지원자의 경우 ‘졸업’이 아닌 ‘학위 취득’ 명시 필요)

    한국에서 인증보고서를 발급하고자 할 경우 [서울 공자아카데미]에서 신청 가능함

과정별 문의처 안내
과정별 문의처과정, 전화번호, 이메일로 과정별 문의처를 보여주는 표
과정 전화번호 이메일
Global MBA 02-3277-3583 gsb@ewha.ac.kr
Frontier MBA 02-3277-3586
Art&Luxury Business MBA
경영학전문박사학위과정 02-3277-4968